미쓰윤 로고

Portfolio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 파트너사와 일반소비자를 한번에 잡자


하이웍스 광고를 준비하면서 가장 큰 고민은 파트너사와 일반소비자 즉, B2B와 B2C 타깃을 한편의 광고로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메시지를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반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품의 속성을 설명해주는 방식의 광고로는 기존 광고와 차별성을 갖기 어려웠고, 제품의 속성을 생략한다면 어떤 서비스인지 이해하기 어려워진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1등 기업 하이웍스’의 팩트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메시지를 개발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해보는 고민, ‘결정이 힘들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우리는 보통 1등 브랜드 즉, 사람들이 가장많이 찾는 것을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는 생각의 소비자 인사이트를 담아 “결정이 힘들 땐 1등이 정답이야” 라는 키카피를 도출해 냈습니다.

모델로는 잘못된 결정으로 많은 실패를 경험했던 ‘이상민’씨의 캐릭터를 역이용 하여 일상 속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유쾌하고 재미있는 톤앤매너로 표현해 소비자 인식에 강하게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