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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10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라


비상교육의 광고주께서는 아주 용감하고 확실한 미션을 들고 미쓰윤을 찾아주셨습니다.
첫째, 10대들에게 수학참고서 <개념플러스유형>을 각인시킬 수 있는 라디오CM을 만들 것.
둘째, 라디오CM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바이럴영상을 만들 것.
광고주에게 이미 뚜렷한 과녁이 있었습니다. 남은 일은 과녁에 꽂힐 촉을 날카롭게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고퇴경’, 그리고 ‘EDM’


10대들만 아는 스타가 있습니다. 페북스타, 유튜브스타, 아프리카BJ 등등. 고퇴경 씨도 그들 중 하나입니다.
고퇴경 씨는 댄스 영상을 절묘하게 편집하는 컨텐츠로 페이스북 팔로워 50만에 달하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의 인기가 막 점화되고 있던 시점에 우리는 그를 포착했습니다.
음악과 댄스를 기반으로 하는 그의 컨텐츠는 라디오CM과 접목하기에도 충분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기서 라디오CM의 열쇠, EDM을 연결했습니다.
EDM의 강렬한 비트와 중독적인 멜로디는 ‘개념플러스유형’을 각인시키는 CM송은 물론,
바이럴 영상과도 파괴력있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판단했습니다.


“이제 개념플러스유형으로 공부해야겠다!”


10대들이 정말 이런 건 좋아할까?
영상이 처음 나왔을 때는 내부에서도 조금 반신반의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영상은 페이스북 게시물 광고로 집행되어 유저들에게 ‘광고’라는 점이 분명하게 인지되었음에도 불구,
좋아요와 댓글, 공유를 통해 급속도로 자발적인 확산이 이루어졌습니다.
댓글 또한 부정적인 반응을 찾기 힘들었고,‘이제 개념플러스유형으로 공부해야겠다!’ 따위의,
마치 댓글알바라도 쓴듯한 댓글들이 줄지어 달렸습니다.



(더 많은 반응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visang.friends/videos/435303900005546


2016년 1월 8일 현재, 이 영상은 페이스북 광고로만 좋아요 22,000개, 댓글 1700개를 기록하고,
노출 480만 건에 1000회 노출당 비용 640원의 고효율을 보이며 순항중에 있습니다.
이 광고가 타겟팅 기능을 통해 오직 10대에게만 노출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놀라운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미쓰윤의 크리에이티브 이전에, 광고주의 과감하고 용감한 결단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였습니다.
바이럴 광고의 매력은 집행하자마자 성패가 결정된다는 점입니다.
바이럴 광고를 집행하고 며칠 뒤, 우리는 반가운 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그 메일을
소개합니다.




 
     
  •   AE 
    박진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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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PY 
    최민정

    박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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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T 
    이윤섭
     
  •  
  • PD 
    박문석
     
  • PRODUCTION 
    O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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