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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의 즐거움과 가치를 아는 사람들이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곳, NHN entertainment! 미쓰윤은 NHN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에오스’의 대행사로 선정되어 런칭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MMORPG 본질로의 회귀 ‘에오스’

게임의 목적은 즐기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유저들은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파티플레이와 레이드, 장비의 등급, 딸리는 PC 사양 등 다양한 요인이 게임의 재미와 즐거움을 잊게 하였고, 이로써 유저들은 게임의 목적을 혼동하게 되었습니다. 미쓰윤의 ‘에오스’ 캠페인은 유저들로 하여금 MMORPG의 본질을 다시 돌아보게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힐러가 없다는 게임의 약점을 ‘파티플레이 간 힐러를 구하지 못해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없다, 모두 함께 공격에 가담하는 즐거움이 있다’는 장점으로, 경쟁 게임들에 비해 구형 물리엔진을 적용했다는 약점은 ‘낮은 사양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를 했다’는 장점으로 바꾸어 커뮤니케이션 하였습니다. 이는 많은 MMORPG 유저들의 공감을 얻으며, 에오스의 성공적인 출발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법의 아름다운 DA 배너!

온라인 PC게임의 가장 큰 유저 접점은 게임 커뮤니티입니다. 화려하고 강렬한 DA 배너들이 장악하고 있는 매체 특성 상 일반적인 플래시 배너로는 유저들의 시선을 잡아 끄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표현 방식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렇게 찾은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는 애프터이펙트를 이용한 3D 모션이었습니다. USP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메시지를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모션을 통해 제시하여 높은 반응률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크리에이티브에는 움직이는 사진, ‘시네마그래프’ 기법을 적용했습니다. 당시에는 대중적이지 않은데다, 상업적으로 사용된 적이 없었던 미지의 기법이었습니다. 또한, 강렬하고 화려한 DA 배너들 속에서 잔잔하고 감성적인 DA 배너는 신비감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유저 충성도가 높은 PC게임 특성 상, 10위 권 내 순위는 변동폭이 매우 작고 신작 게임이 진입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했습니다. 그러나 에오스는 출시 직후 10위 권에 진입하여 4개월 간 10위 권 내에 머물며 꾸준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 AE 박진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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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E 김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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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E 김종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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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W 박진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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