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미쓰윤의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그 첫 번째 프로젝트!
Auto-China 2014 NEXEN TIRE Exhibition Hall
  • 메인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미쓰윤이 드디어 국내 마케팅 대행을 뛰어넘어 글로벌로 진출하였습니다.
미쓰윤의 독특한 안목과 날카로운 분석력은 해외 마케팅 역시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습니다.
2015년까지 글로벌 TOP 10을 목표로 중국, 독일, 러시아, 미국 등
전 세계 주요 모터쇼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넥센 타이어와 미쓰윤이 함께 그 비전을 공유합니다.

NEXEN TIRE의 GEI를 정립하라

미쓰윤은 고민했습니다.

넥센 타이어를 전세계의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 없이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 그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언어와 문화는 달라도 시선이 머물고 기억하는 이미지는 같습니다.
전시를 통해 넥센 타이어의 Dynamic하고 Fun한 이미지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는 방법!
강력한 Global Exhibition Identity 확립이 바로 미쓰윤의 해답이었습니다.

1. Design identity
개성 있는 부스에서 넥센 타이어를 느끼게 하자!
‘부스가 참 느낌 있어요’, ‘사진 찍고 싶은 부스네요’
넥센 타이어 부스를 방문한 사람들은 쉽사리 부스를 떠나지 못했습니다.
직선과 사선이 교차되고 메스감 있는 부스 디자인에 넥센 타이어 CI 컬러를 접목한 전시 부스는
전시장을 찾은 딜러, 프레스,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그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넥센 타이어 Exhibition Design Identity는 넥센 타이어 만의 패밀리룩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될 것입니다.

2. Execution identity
넥센 타이어 부스 디자인을 통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각인시켰다면 그 다음은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는 시각적인 정보와 직접 느끼고 만지는 체험을 통해 브랜드를 인지하고 받아 들입니다.
글로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관되게 브랜드를 체험하도록 하는 Execution identity 확립 역시 넥센 타이어 브랜드 전달에 중요한 전략이 되었습니다.
이에 미쓰윤은 그 동안 넥센 타이어의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를 집중 분석하여
Communication Essence를 뽑아 내었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했냐고요? 다음에 이어질 스토리를 확인해주세요)
더욱 확고히 정립된 넥센 타이어의 GEI는 앞으로도 전세계의 사람들의 마음에 담길 것이라 확신합니다.

NEXEN TIRE의 역동적이고 즐거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라

신체에서 발은 가장 씩씩하고 바쁜 아이입니다.

땅과 물을 밟고 쉴 새 없이 장애물들을 헤쳐 나가는 발
우리에게 다양한 세상을 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발

자동차에서 발은 바로 타이어죠.

타이어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트랜디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타이어를 생산하는 넥센 타이어!
우리는 이러한 넥센 타이어의 이미지를 Dynamic한 공연과 Fun한 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비보이와 레이싱걸의 K-POP 콜라보레이션 공연!
다이나믹한 비보잉과 아름다운 레이싱걸의 커버댄스는 관람객 뿐만 아니라 중국 프레스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어 중국의 유투브를 통해 알려졌고 전시장 내 신문에도 실려 수 만부가 배포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매 시간 펼쳐진 ‘전 세계를 달리는 넥센 타이어 핀볼게임’과 ‘틀린그림찾기’, ‘포토이벤트’ 와 같은 Fun한 Event는 경쟁업체 부스 대비 두 배 이상의 관람객이 머물고 방문하게 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와 트랜드를 접목하는 미쓰윤의 안목은 오토차이나에 참여한 전세계 수많은 기업 중 넥센 타이어를 단연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2014년 미쓰윤의 마케팅 무대는 해외로~

트랜드를 읽어내는 젊은 시각과 광고주의 마음을 읽어내는 통찰력은 미쓰윤의 큰 자산입니다.
미쓰윤이 만들어낸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광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제 미쓰윤은 글로벌이란 날개를 달았습니다.

전세계 다양한 국가를 경험한 글로벌 마인드의 미쓰윤 인재들은
미쓰윤의 자산과 함께 세계적인 마케팅 기업으로 비상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기업 미쓰윤의 활약~ 2탄 3탄 4탄을 기대해 주세요

    AE
    AE 주봉조
    주봉조
    AE 이민
    이민
    AE 김민희
    김민희
    DESIGN
    DESIGN 김관록
    김관록
    BOOTH DESIGN
    BOOTH DESIGN JYDE
    JYDE
    CHINA PARTNER
    CHINA PARTNER INNOVER CHINA
    INNOVER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