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 메인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월드비전 기아체험 나눔실천리더 모집 포스터 & 브로셔 2014년 봄

2013년 여름 진행한 월드비전 기아체험 정기회원 모집 캠페인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2014년에도 동일한 프로젝트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캠페인의 좋은 성과로 다시 미쓰윤을 찾아주시는 광고주 분들이 있다는 것은 미쓰윤 직원들이 느끼는 가장 큰 행복입니다.

기아체험 정기회원과 나눔실천리더의 연결고리

2014년부터 월드비전 기아체험 정기회원의 명칭이 나눔실천리더라는 명칭으로 변경된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명칭만 달라졌을 뿐 모든 활동과 혜택은 그대로였습니다. 그러나 정기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이나 정기회원에 대해 알고 있던 사람들은 달라진 명칭에 오인지를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또, 달라진 명칭에 대해서만 언급하기에는 신규 회원 모집에 관련된 내용이 많았기 때문에 두 가지 내용이 적절히 섞인 광고안이 필요했습니다. 

공복이의 탄생

광고 방안을 기획하면서 2013년 캠페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 광고안에 활용되었던 아이 캐릭터의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지도가 높은 기존 광고안의 아이 캐릭터를 다시 사용하면서 정기회원과 나눔실천리더의 연결고리로 활용하고자 했으며, 차후 캠페인에도 이 캐릭터를 활용해 월드비전 기아체험을 상징하는 모델로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이 캐릭터는 월드비전 내부에서도 반응이 좋아 ‘공복이’라는 애칭을 얻게 되었습니다.

  • AE
    김민지

    정나경
  • COPY
    석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