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 메인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IMC 관점에서의 오프라인 프로모션까지 진행하고 있는 종합광고대행사 미쓰윤!
미쓰윤이 진행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다릅니다.
어떻게 다르냐구요?
 
게임 유저간담회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 사이퍼즈 2주년 기념 클럽 파티!
 
“유저간담회의 패러다임을 전환시켰다고 생각될 정도로 훌륭했다.”
“쇼케이스에 가까울 정도로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행사”
“클럽에서 진행된 유저간담회답게 분위기도 훈훈하고 뭔가 색다른 맛.”
 
자화자찬이냐구요? 아닙니다. 사이퍼즈 유저분들께서 남겨주신 후기에서 발췌한 ‘타인의 평가’입니다. 사이퍼즈 2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클럽 파티’에 대한 여러분들의 반응은 그만큼 뜨겁고 호의적이었습니다. 크게 ‘신선했다.’와 ‘열심히 준비한 것이 보여 감동했다.’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었던 칭찬들. 전자는 기획에 대한, 후자는 노력에 대한 칭찬이어서 두 배로 더 기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1만 5천명 지원, 약 100대 1의 경쟁률 기록! : 왜 클럽 파티였나?
 
사이퍼즈 2주년 클럽 파티는 150명 선발에 1만 5천명이 지원하여 무려 1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원래 유저 참여도가 높기로 유명한 사이퍼즈이지만, 놀라운 수치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클럽이라는 장소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어서와, 유저간담회 장소로 클럽은 처음이지?’
사이퍼즈에서 제작한 2주년 클럽 파티 이벤트 페이지의 헤드 카피입니다. 그만큼 클럽, 그것도 대한민국 3대 클럽으로 꼽히는 라운지 부티크에서 2주년 기념 유저간담회를 연다는 기획은 신선한 발상이었습니다. 미성년자 유저라면 가고 싶어도 들어갈 수 없는 클럽,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한 번 가볼까 말까한 V.I.P 룸을 오픈하고 파티를 한다? 미쓰윤은 왜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요? 그냥? 어쩌다가? 아닙니다. 리서치를 통해 도출한 결과였습니다.
 
200명의 타겟을 선정해 실시한 자체 설문 :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 있는 기획
 
미쓰윤은 사이퍼즈 마케팅을 위해 200명의 타겟에게 자체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오프라인 프로모션 관련 설문에서 ‘클럽이나 놀이 문화를 함께 즐기는 행사’에 대한 타겟 선호도는 약 30%였습니다. 이는 그보다 상위였던 ‘실제 게임 경기 관람 및 참여’와 비등할 정도로 높은 수치였으며, ‘예쁜 모델’ ‘고급스러운’ 등의 키워드에 비해 ‘클럽’에 대한 타겟의 호감도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클럽 파티 기획은, 유저간담회의 패러다임을 바꾸었다는 과분한 칭찬과 함께 100대 1이라는 놀라운 지원율을 기록하며   결과적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가 풍부한 행사 : 사이퍼즈 라이브팀의 놀라운 협업
 
사이퍼즈 수영복 코스튬을 실제 모델들이 선보인 런웨이는 행사 당일 현장과 SNS를 뒤집어 놓았습니다. 2주년 기념 공연과 업데이트를 함께 한 퍼포먼스 팀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사이퍼즈 2주년 클럽 파티에 대한 유저분들의 반응은 뜨겁고도 진했고, 그를 위한 사이퍼즈 라이브팀과 미쓰윤의 노력도 길고 짙었습니다.
 
한 달간의 준비를 통해 정성이 놀랍다는 평가를 받은 사전 행사 및 공연 진행은 심지어 당일에도 이루어진 끊임없는 회의와 노력의 결과였습니다. 미쓰윤의 기획으로 클럽 파티 컨셉, 사이퍼즈 리미티드 에디션 봉지 칵테일, 놀래쓰 시계 띠, 수영복 코스튬 실제 모델 런웨이, 제레온 해머 게임, 제레온의 전시 및 오프닝 퍼포먼스, 암전 퍼포먼스 팀 P.I.D가 섭외 및 진행되었고, 사이퍼즈 라이브팀은 그를 바탕으로 블루밍 드니스 게임, Pve 알까기 게임, J.O.K.E.R 타임, 업데이트 콘텐츠 영상과 P.I.D와의 콜라보레이션, 성우 사인회와 BJ 방송, 아마테라스 액션 퍼포먼스 등을 열정적으로 기획해주셨습니다.
 
행사 당일 역시 사이퍼즈 및 네오플 직원분들께서 모두 발로 뛰며 유저분들을 위해 일해주신 덕분에 큰 사고 없이 유저분들과 즐거운 얼굴로 인사하며 헤어질 수 있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대행사보다 한 발 먼저 더 멀리 뛰며 일하는 광고주분들과 일한다는 건 행운이자 채찍질입니다. 미쓰윤은 깊은 반성과 함께 더욱 더 노력하여 이 고마움을 갚아나가자는 마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이퍼즈 라이브팀께 정말 큰 감사와 다짐을 드립니다.
 
더운 여름 몸 아끼지 않고 땀흘려 주신 코스프레 무대팀 아마테라스 여러분과 신규 캐릭터 코스프레를 위해 밤을 지새우신 코스프레 팀 C.S.L 여러분, 수없는 회의와 리허설, 자료 요청에도 좋은 무대를 위해 노력해주신 암전 퍼포먼스 P.I.D 팀께도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사이퍼즈 2주년 기념 클럽 파티에 오고 싶어해주신, 기쁜 얼굴로 즐겨주신, 좋은 말씀 해주신 사이퍼즈 유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합니다.
 
  • AE
    김민지

    임도아
  • 디자인
    오창헌
  • 카피
    석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