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 메인컷
  • 서브컷
놀이의 즐거움과 가치를 아는 사람들이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곳, NHN entertainment! 미쓰윤은 2014 NHN엔터테인먼트의 연간 대행사로 선정되어, 1년 간 모바일 게임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불량한 남자들의 불량한 게임 ‘불량도’


TCG/CCG 장르의 게임은 마니아 성향이 무척이나 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300만 유저를 확보한 CCG가 있습니다. 거리의 갱들이 펼치는 세력다툼을 그린 ‘불량도’는 CCG 요소에 액션성을 가미한 하이브리드 CCG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액션성이 잘 드러난 20 vs 20의 대난투는 불량도의 백미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그린 불량도의 카드는 TCG/CCG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역대 게임 광고 모델 중 가장 높은 싱크로율!

게임은 비게임 브랜드나 제품에 비해 모델을 기용하는 것이 조심스럽습니다. 게임과 모델의 이미지를 매칭시키는 것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불량도의 모델 전략은 굉장히 성공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신세계’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불량남으로 자리매김한 ‘이중구’의 캐릭터는 불량도와 딱 맞아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불량한 배우 박성웅씨와 함께 작업한 불량도의 영상은 본래 바이럴용으로 기획하였으나, 그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TV CF로 활용하였습니다.


  • AE 박진섭

    AE 박진섭

  • AE 김주은

    AE 김주은

  • AE 김종찬

    AE 김종찬

  • Design 양창주

    Design 양창주

  • CW 박진섭

    CW 박진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