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일명 ‘편강탕 버스’로 불리며 옥외광고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회사.
처음으로 버스광고에 QR코드 마케팅을 시작하고, 병원광고에 브랜드 마케팅을 시작한 회사.
편강탕 온라인 키워드 검색 日 최대 12,519번, 문의전화 하루 최대 192통.
기획부터 제작까지 오직 광고주의 매출상승을 목표로 하는 개념 잡힌 회사.
바로 (주)미쓰윤입니다.
  • 메인컷
  • 서브컷
  • 서브컷

[BACKGROUND]

‘저런 광고만 만들지 말아 주세요’
미쓰윤의 광고물을 보고 연락했다는 광고주는 우리가 생각했던 관공서 광고주의 성향과는 달랐습니다.
다소 보수적인 관공서의 광고물들을 보여주며 이런 광고만은 만들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는 광고주와의 첫 미팅에서, 우리는 좋은 광고주를 만났구나 느꼈습니다.
기대에 부응하여 기존의 한우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낼 수 있었고, 단초가 된 아이디어는 광고주 컨펌에서 집행까지 수월히 진행되었습니다.
좋은 광고는 좋은 광고주가 만든다는 말처럼 광고주 분들의 제한 없음이 아이디어의 한계를 지워주어,
모두가 만족하는 광고를 탄생시킬 수 있었습니다.

[IDEA]

‘일단 강화섬한우 한번 드셔 보시고 이야기할까요’
제품은 좋은데 잘못된 마케팅으로 세상에 잘 알려지지 못하는 일만큼 안타까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강화섬은 전국에서 한우 장인이 가장 많이 살고 있고, 2012년 축산물등급판정결과 전국 최고 수준 등급을 받은 뛰어난 제품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은 강화섬한우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시급한 시기였습니다. 우리는 목표 달성을 위해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강화섬한우를 먹어보았습니다. 감탄스럽게도, 다른 한우와는 차원이 다른 맛이었습니다.
그때 영감을 받아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강렬한 아이디어를 콘솔 게임 소재에서 생각해내어, 직관적으로 강화섬한우의 맛에 대해 표현하였습니다. ‘맛 싸움의 강자’, ‘맛의 끝판왕’과 같은 게임적 카피를 이용하여 강렬한 맛의 감동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였습니다.

[RESULT]

‘시선을 사로잡는 인상 깊은 광고’
광고 집행 이후, 강화군에 소비자들이 광고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매우 만족스러운 광고주와의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NS에서는 ‘한우 광고가 매우 인상 깊다’는 반응으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SNS 반응

  • Copy&Idea 최민정

    Copy&Idea 최민정

  • AE 남정한

    AE 남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