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2016년 7월 추억의 음료, ‘맥콜’로 잘 알려진 기업 ‘일화’와 미쓰윤이 만나다!

일화와 미쓰윤이 만났습니다. 바로 일화의 신개념 건강 브랜드인 ‘예비채’의 SNS위주의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예비채에서 저희 미쓰윤에게 의뢰한 제품은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 2종으로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퍼플 슬림’과 디톡스 효과가 있는 ‘화이트 클린’이었습니다.

2종 제품을 하나로 묶기!

저희는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앞서 두 가지를 함께 고려해야 했습니다. 첫째, 파급력이 좋지만 휘발성이 강한 SNS의 매체적 특성, 그리고 퍼플 슬림과 화이트 클린을 묶어줄 수 있는 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그렇게 고심 끝에 탄생한 광고 키워드, ‘쏙싹 다이어트’. ‘쏙싹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는 퍼플 슬림으로 체지방을 ‘쏙’빼고 화이트 클린으로 장을 ‘싹’비워준다는 제품 특성을 충실히 설명해줌과 동시에 ‘나만 예뻐지고 싶은’, ‘다른 거 안 해도 원래 예쁜 것처럼 보이고 싶은’ 마음에 뷰티팁을 ‘속삭속삭’ 몰래 공유하는 2030여성 타겟의 행동 특성이 함께 반영 됐습니다. 

예비채에 딱 맞는 인플루언서 활용!

키워드 노출을 위해서는 먹방/뷰티 관련 인플루언서를 활용했습니다. ‘예쁘고 말랐는데 잘 먹는 여성 BJ’들의 목소리를 통한 구전효과를 노린 것이었는데요. 모델로 먹방 BJ 국가비와 유투브 구독자 수가 높은 BJ 디바제시카를 선정해 그들의 컨텐츠 속에 우리 제품을 녹여 광고 카피를 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는 맛있는 것 마음껏 먹고 싶지만 아름다운 몸매도 함께 유지하고 싶은 2030여성들에게 ‘쏙싹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각 BJ들의 유투브 계정 업로드 영상 / 2016년 9월 27일 기준으로 국가비의 영상 조회수는 131,989회, 디바제시카의 영상 조회수는 90,638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통하여 해당 제품 문의가 이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가 포함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러운 멘트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호의적인 반응을 끌어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미쓰윤은 보다 더 장기적인 캠페인 아이디어를 통하여 예비채의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판매율까지 눈에 띄게 높아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달려가겠습니다.
  • AE
    구성모

    김문숙

    이한솔
  • CD
    김건우
  • AD
    이윤재

    송주란
  • COPY
    정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