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 메인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바람의 나라 20주년 CLASS!

부침이 심한 게임 업계의 한 브랜드를 4연속 수주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거기에 세계 최장수 상용화 그래픽 MMORPG의 20주년 기념이라는 두 상징성이 주는 중압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쓰윤은 이러한 기념비적인 게임의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사실에 흥분되었습니다. 좋은 크리에이티브는 언제나 상황을 드라마틱하게 급 반전시키니까요. 미쓰윤이 실력 발휘할 좋은 기회인 거죠! 20주년, 마도사 업데이트, 다양한 컨텐츠 개편 등 커뮤니케이션할 소재와 상황은 풍성했고, 명징했습니다.

발자국 하나하나가 역사가 되는 바람의 나라의 클래스를 말 그대로 잘 보여주면 되었습니다. 다양한 고민 끝에 ‘바람의나라 20주년 CLASS’라는 키워드가 선정되었습니다. 사상 최초로 20살 성인이 된 온라인 게임이라는 영화 같은 이야기에 걸맞게 ‘영화 같은’ 톤앤매너로 유저들을 자극하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20세기 폭스사의 로고를 패러디 한 20주년 기념 로고로 20주년 컨텐츠를 기다리는 유저들의 기대감을 폭발시켰습니다. ‘영화 같은’ 톤앤매너에 맞추어 ‘마도사’와 ‘클래식월드’ 업데이트를 알릴 영상 광고는 영화 ‘명량’, ‘박하사탕’의 명장면을 절묘하게 패러디 해 컨텐츠 시대를 사는 유저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미쓰윤이 만들어낸 다양한 컨텐츠의 효과는 그야말로 드라마틱했습니다. 20주년 그 자체에 대한 관심도 있었겠지만, 한정된 예산 내에서 허를 찌르는 크리에이티브와 유저들이 모여드는 ‘목 좋은’ 접점을 영리하게 공략한 전략이 적중했습니다. 네이버 ‘PC게임 일간 검색어 순위’ 30위에서 무려 6위로 뛰어올랐습니다. 동영상 매체 ‘다윈’에서는 집행 중인 200여 개 캠페인 중 효율 좋은 캠페인 3순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기간 내에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는 2,000여명 증가했고, 영상 컨텐츠 ‘명량’편은 약 55만 뷰 이상을 달성해 파급력을 과시했습니다. 이로써 바람의나라는 미쓰윤과 4연속 파트너쉽을 유지하면서 세계 최장수 상용화 그래픽 MMORPG의 20주년을 성황리에 맞이하면서 30, 40주년을 향한 역사의 발자취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 AE
    구성모

    박한열
  • CD
    이상훈
  • AD
    양창주
  • COPY
    이정은

    전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