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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주.부?

대리주부는 2015년 5월 런칭한 청소, 요리, 베이비시터, 포장이사 등 집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최근 음식배달, 부동산, 대리운전, 콜택시 등의 O2O서비스가 늘어나면서 어떤 서비스도 모바일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이 이제는 어색하지 않게 느껴지지만 평범한 소득을 가진 일반 소비자가 모바일을 통해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은 감히 상상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외에도 해결해야 할 숙제가 있었고 고민의 결과로 대리주부와 미쓰윤과의 인연이 성사되었습니다,

주부가 될 수 없는 날엔, 대리주부

대리주부를 어떻게 알릴 것인지 세 가지 고민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첫 번째, 브랜드네이밍을 처음 접했을 때 대리운전이 먼저 연상되어 자칫 소비자에게 대리주부의서비스가 오인지가 될 수 있는 우려가 있었고 두 번째, 소위 ‘돈이 좀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 가사서비스라는 인식을 바꿔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사실 외식 1회 비용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 말이죠… 세 번째는 대리주부가 가사서비스에 대한 전문가로 인지되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브랜드 네이밍에 대한 오인지는 없애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1회성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높이기 위해 ‘주부가 될 수 없는 날엔, 대리주부’라는 슬로건이 탄생하게 되었고 대리주부가 가사일의 전문가로 인지되도록 ‘대부’라는 아이콘(컨셉)을 적용하여 가사 청소의 대부, 가사 음식의 대부, 베이비시터의 대부를 ‘뒤처리 깔끔하기로 유명한 분’, 칼 잘쓰는 분’, ‘애들이 꼼짝도 못하는 분’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대리주부와 쌍문동 치타사모님

‘응답하라1988’에 출연 예정이던 ‘라미란‘씨를 모델로 선정하여 ‘응답하라1988’에 맞춰 광고 노출을 집중하였습니다. 아무도 예견하지 못했던 ‘응답하라1988’의 성공은 브랜드와 모델이 인지도/이미지/이슈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고 ‘응팔에 나오는 분이 대리주부 모델이네?’ 라는 다수의 반응을 통해 ‘대리주부=라미란=응답하라’이라는 공식이 성립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노출 3개월만에 인지도 확보에 성공하며 8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대리주부.런칭 이후 캠페인이 기대되지 않으세요?

  •   AE
    주봉조

    이민

    윤마리솔
  • COPY
    이수현
  • DESIGN
    백현서

    한기현

    이주희
  •  
  • PRODUCTION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