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광고를 넘어서 콘텐츠로

유해성분을 배제하여 만든 무자극 화장품 편강율의 대표 제품 아토로션을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는 것이 이번 미션이었습니다.

대부분의 SNS 유저들은 일방적이고 노골적인 광고에는 거부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우리의 타겟인 2030여성들은 이미 화장품 광고피로도가 많이 쌓여있었기 때문에 기존 광고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최대한 유도하는 것이 이번 기획의 첫 단추였습니다. 따라서 저희 미쓰윤은 단순히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하여 알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콘텐츠 속에 브랜드를 노출하여 SNS 유저들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모을 수 있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페이크 영상으로 바이럴 효과를 얻다.

페이스북 피드 속 넘쳐나는 화장품 광고들 사이에서 편강율 콘텐츠의 차별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미쓰윤은 편강율 주요 타겟인 2030여성들의 관심사와 성향을 최대한 활용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연애’가 주요 관심사인 2030 여성들에게 싸우는 커플의 전화통화만큼 스릴 있고 몰입도 있는 소재가 또 있을까요? 미쓰윤은 타겟의 몰입도를 더하고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대화소재를 고민하던 중 커플의 ‘싸움’과 아토로션의 기능 중 하나인 ‘트러블 완화’라는 키워드를 대화에 자연스럽게 녹여, 최대한 자극적인 대화내용으로 스토리텔링 하였고, 영상을 시청하는 타겟의 몰입도가 극에 달했을 때 뜬금없이 편강율 아토로션으로 이어지는 일명 “병맛 낚시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그 결과, 편강율 광고를 본 유저들은 “나만 당할 수 없다” 라는 좋아요와 댓글, 공유와 함께 스스로 친구들을 소환하는 등 이전 편강율 영상(광고비 동일) 대비 약 3배 가량 높은 게시물 참여를 이끌어 내었고, 조회수 37만회, 총 87만 도달 중 47만이라는 유기도달로 성공적인 바이럴 효과를 이루어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집행 3일만에 홈페이지 신규 회원 수가 약 16배 가량 증가하는 효율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미쓰윤은 광고주에게 최상의 효율과 최고의 판매효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AE
    이가희

    조민지
  • AD
    송주란
  • PD
    이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