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윤 로고

Portfolio
  • 메인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 서브컷

넥센타이어와 함께한 상하이로맨스

13억 인구의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중국!!

미쓰윤이 2014년도 베이징 모터쇼에 이어 2015년도에도 상하이에 넥센타이어의 뜨거운 열정을 심고 왔습니다. 넥센타이어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열정을 잘 표현한 부스디자인과 다양한 이벤트들은 전시기간 내내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인 전시였다는 평을 이끌어냈습니다.

대륙의 전시장은 다르다! 오토차이나 2015

1985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2015 상하이 오토쇼는 베이징 모터쇼와 함께 중국 최대의 국제 자동차 전시회 인정받고 있는데요, 올해 새롭게 개관한 전시장은 무려 축구장 49개 크기로 ‘역시 대륙의 전시장은 다르다’는 탄성을 자아내게 했습니다. 이번 오토차이나에서는 대한민국의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기아, 쌍용을 비롯하여. 자동차 배터리 분야인 LG전자, 삼성전자 등 자동차 강국으로서 우리 기업들의 출품도 활발했습니다.  

넥센타이어관은 자동차 부품 및 타이어관이 모여있는 6.2H홀에서 개최 되었으며,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요코하마, 브릿지스톤 등 세계 유명 타이어 메이커들과 함께 어깨를 당당히 견주었습니다.

K-POP으로 확인한 한류의 힘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작년 베이징 모터쇼에서 넥센타이어가 관람객들에게 단독으로 선보인 대한민국 레이싱걸 K-POP 댄스 공연이 그야말로 대박이 나면서 중국 언론 및 온라인에 Viral 효과가 대단했었는데, 올해는 대부분의 타이어 메이커가 K-POP 댄스를 준비하였다는 것이었습니다. 더 아이러니 한 것은 일본 대표 타이어 메이커인 요코하마 역시도 준비를 했다는 것이죠. 대한민국의 타이어 브랜드만큼이나 K-POP의 인기도가 대단한가 봅니다.

하지만 작년 대비 더 화려해진 영상의 연출기법이나, 댄스의 완성도, 레이싱걸의 아름다움 면에서 원조인 넥센타이어 만큼의 퀄리티는 내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역설적으로 미쓰윤이 준비한 K-POP댄스를 더 빛내주었습니다.  

이 밖에도 넥센타이어만의 유니크한 특징과 글로벌 마케팅 성과를 녹인 이벤트(틀린그림찾기, 빙고게임, 문자 빨리보내기)를 통해 관람객들의 자연스러운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 내며 관람객들에게 넥센타이어에 대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돌아왔습니다.

글로벌 광고대행사를 꿈꾸는 미쓰윤

미쓰윤에는 ‘해외파병부대’라는 독특한 조직이 있습니다.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에 특화된 해외파병부대는 미쓰윤만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향후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초석을 마련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014년 베이징 모터쇼에서의 K-POP댄스 공연이 하나의 초석이 되어 향후의 마케팅 트렌드를 제시하게 된 것처럼, 앞으로도 미쓰윤은 단순하게 클라이언트에게 솔루션을 제시하는 회사가 아닌 함께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리딩컴퍼니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해나가겠습니다.

  • AE
    주봉조

    이민
  • CW
    석진욱
  • PARTNER
    I-ONE China,
    Shangh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