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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주의 니즈


셀아이콘랩의 코스메틱 신규브랜드 쥬디메르에서 미쓰윤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의뢰해 주셨습니다.
광고주께서는 당장 구매를 일으킬 수 있는 광고보다는(퍼포먼스형 광고)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광고를 요청하셨습니다.
소규모의 광고비용으로 운용을 해야 했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이용해 볼 수 있는 페이스북
매체를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쓰윤은 쥬디메르의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면서 동시에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2. 관련성+트렌드+타게팅=신의 한 수


월 평균 1,600만 명 이상의 대한민국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이용하지만, 비용이 낭비되지 않고 효율적인
광고가 집행되기 위해서는정확한 타게팅이 필수적이었습니다. 또한 브랜드 화장품이 우위를 선점하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친근하지만 브랜드가 각인될 수 있는 기획이 필요했습니다.
때문에 미쓰윤은 적은 예산에서 고효율의 광고 효과를 위해 페이스북의 정교한 타게팅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성별, 연령, 관심사를 활용한 “핵심 타게팅”, 웹사이트 방문자 기록을 활용한 “맞춤 타게팅”,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는 유저들을 활용한 “유사 타게팅” 세 가지 타게팅 솔루션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적은 비용이지만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컨텐츠 기획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환절기”,“봄”이라는 시즈널 이슈에 맞춰, 요일별 피부 관리 뷰티 꿀팁을
제공하며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기획으로 다가갔습니다. 요일별 피부 관리법에 등장하는 캐릭터 얼굴에요일별 표정을 그려 넣어 재미와 공감을 더하고, 고가의 펩타이드가 다량 함유되어있으며 타 제품과는 달리
함유량을 표기하는 점을 내세워 쥬디메르만의 정직함을 알릴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카피도 “예뻐지는 방법”보다는, “못생김을 지우고 없애는 방법”으로 트렌드에 맞게 표현하여 유저들로부터 많은댓글과 공감을 유도했습니다.



3. 100배 이상의 높은 효율


광고가 채 종료되기 전에 광고주로부터 “광고성과가 매우 뛰어나네요. 광고 효율에 대해서 매우 뛰어나서
만족스럽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받았습니다.
쥬디메르의 광고는 페이스북에서 진행했던 지난 단가에 비해 100배 이상의 높은 효율을 보였습니다.
적은 집행비용으로도 활발한 게시물 참여로 인해 유기적으로 더 많은 수에 도달이 되었으며, 페이지 좋아요
광고 상품을 따로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쥬디메르 페이지의 팬이 증가하는 등의 간접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었습니다.
추후에는 브랜딩광고에 그치지 않고,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으로 생성된 타겟군에게 “지금 구매하기” 등과 같은
행동유도 버튼을 추가하여 제품의 구매 전환 향상을 높일 수 있는 퍼포먼스 광고도 진행 예정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최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미쓰윤은 열심히
고민하겠습니다.



  • AE
    김지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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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은경